[유니티 - 플랫폼 게임] 3. Scene 전환 시 GameObject 유지하기 (임시저장)


[유니티 - 플랫폼 게임] 3. Scene 전환 시 GameObject 유지하기 (임시저장)

DontDestroyOnLoad를 사용하여 오브젝트 남기기 유니티에서 오브젝트들은 하나의 Scene에서 관리된다. Scene 전환 시, 이전의 Scene에 있던 오브젝트를 사용하려면, DontDestroyOnLoad라는 함수를 사용해야 한다. 오브젝트에 정보를 담은 후 DontDestroyOnLoad를 사용하여 임시저장 기능을 만들어보자. 참고로 오브젝트는 앱이 실행되는 동안에만 유지되기 때문에, 앱 종료 시에는 모든 정보가 없어진다. 영구성 저장을 위해서는, Binary나 Json 형태로 저장하는 방법이 있으며 이것은 나중에 따로 다룰 것이다. 이 글은 유니티를 통해 카드게임을 만드는 과정의 일부분이며, 아래의 글을 통해 순서대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유니티] 플랫폼 게임 프로젝트 유니티에는 물리 엔진들이 탑재되어 있다. 이러한 물리 엔진을 이용하여, 2D로 플랫폼 게임을 만들려 보려... blog.naver.com Script 작성 [1] Project 화면에서 Asse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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