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 카드게임] 22. 네트워크 플레이 (포톤 연결)


[유니티 - 카드게임] 22. 네트워크 플레이 (포톤 연결)

포톤 네트워크 플레이 Photon은 엑시트 게임즈에서 개발한 네트워크 솔루션으로 PUN(Photon Unity Networking)을 지원한다. PUN은 말 그대로 유니티에서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유니티 패키지이다. 유니티로 만든 게임에서 PUN을 통해 매치메이킹, 커뮤니티 등과 같은 기능을 만들 수 있다. PUN에서 동시 접속자 20명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장부터는 PUN을 통해 네트워크 플레이를 만들어보자. 이 글은 유니티를 통해 카드게임을 만드는 과정의 일부분이며, 아래의 글을 통해 순서대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유니티] 카드게임 프로젝트 게임 제작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게임 엔진으로는 유니티와 리얼 엔진이 있다. 유니티는 소규모 프로젝트에... blog.naver.com PUN 생성 PUN을 사용하기 위해 포톤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자. 글로벌 크로스 플랫폼 실시간 게임 개발 | Photon Engine 멀티플레이를 간단하게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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