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막이완증치료]나이들어서 눈이 아프고 눈물이 나는데 안과에서 안약만 처방한다면?


[결막이완증치료]나이들어서 눈이 아프고 눈물이 나는데 안과에서 안약만 처방한다면?

[나이들어서 눈이 아프고 눈물이 나는데 안과에서 안약만 처방한다면?] 결막이완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안구건조증,마이봄샘 눈꺼풀염일 수도 있지만 흔한 증상으로 결막이완증을 앓고 있는 환자가 상당히 많습니다. 결막이완증은 안구를 둘러싸고 있는 흰자 위가 늘어져서 주름이 생기고 결막이 부풀어 오르면서 눈물배출이 안되서 눈물이 나고 안구를 자극하는 매우 불편한 질환인데요. 결막을 자르거나 성형하는 수술적방법이 있으며 레이저치료와 고주파를 이용한 치료방법은 간단하게 빠른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러면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막이완증이란 보통 눈물이 나면 안구건조증이라고 해서 눈물약처방이 대부분인데요. 물론 안구건조증 혹은 마이봄샘이상으로 인한 눈꺼풀염일 수도 있지만 평소 눈물흘림으로 인한 불편한 증상을 느끼고 있다면 결막이완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결막이란 우리눈에서 검은동자 즉 각막과 연결되어있는 흰동자를 말하며 노화등의 이유로 결막조직이 부풀어 오르면서 ...


#결막이완 #눈물흘림 #바른안과 #이동준의노안연구소

원문링크 : [결막이완증치료]나이들어서 눈이 아프고 눈물이 나는데 안과에서 안약만 처방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