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세상을 말하다, 회복력 시대 (feat. 진보 사회, 산업화 사회의 종말, 미래사회 예측)


코로나 이후 세상을 말하다, 회복력 시대 (feat. 진보 사회, 산업화 사회의 종말, 미래사회 예측)

회복력 시대 - 재야생화되는 지구에서 생존을 다시 상상하다 The Age of Resilience: Reimagining Existence on a 제러미 리프킨 | 안진환 | 민음사 진보의 시대는 사실상 이미 끝났고 적절한 사후 평가만을 기다리고 있다. 서론 중에서 01_ 인문학 서적은 잘 읽는 편은 아니지만, 고등학교 시절 읽은 뒤 평생을 잘 써먹고 있는 책이 제러미 리프킨의 '엔트로피'였다. 그 외에도 '소유의 종말''노동의 종말''육식의 종말'등 다양한 명저를 써온 제러미 리프킨이 코로나 종식 이후를 예상하는 '회복력 시대'를 출간하였다 하니 기대는 당연한 것이다. 제러미 리프킨은 회복력의 시대를 통해 진보의 시대는 종말을 향하고, 아니 이미 끝났다 서술한다. 이제 인류는 새로운 문명 서사를 필요로 한다. 이것은 기존의 파괴와 약탈과는 다른 적응과 어우러짐, 생명체 존중을 기반으로 한 '회복력 시대'다. 말은 거창하나 대부분의 내용들이 저자의 책을 통해 이야기되었던 내용이다....


#5차혁명 #추천책 #추천도서리스트 #추천도서 #책읽기 #주간일기챌린지 #좋은책추천 #제러미리프킨 #재야생화 #읽고있는책 #인류의미래 #안진환 #사회학 #민음사 #도서리스트 #구매도서리스트 #구매도서 #회복력시대

원문링크 : 코로나 이후 세상을 말하다, 회복력 시대 (feat. 진보 사회, 산업화 사회의 종말, 미래사회 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