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자가 보는 낭만적인 세상에 대해, 보이지 않아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도서 리뷰 (feat. 물리 관계 과학 로맨티시즘)


물리학자가 보는 낭만적인 세상에 대해, 보이지 않아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도서 리뷰 (feat. 물리 관계 과학 로맨티시즘)

보이지 않아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 김범준 | 웅진지식하우스 물리학자 김범준이 바라본 나와 세계의 연결고리 과학도 결국 사람의 일입니다. 티끌같이 사소해도 천금같이 소중합니다 중에서 01_감상 물리학자들은 왜이렇게 로맨틱 한걸까? 5도씩 궤도를 벗어난 방식으로 말이다. 꼰대를 좌표로 설명하고, 새해를 통해 관성을 설명하는 낭만. 세월을 엔트로피로 설명할 거라곤 상상도 못했다. '보이지 않아도 존재하고 있습니다'에는 범인의 눈으론 근접못할 물리학자의 낭만이 존재하는 책이다. 물리학자의 사고 체계를 다룬 '세상에서 가장 재밌는 물리이야기(왜 제목을 이렇게 지었을까?)' 천문학자의 눈으로 우주와 세상을 엿본 '우주 상상력 공장'을 읽은 뒤 과학자들이 1도 또는 5도 정도 엇갈린 시각의 로맨티스트인지 알게 되었다. 그들의 독특한 시각은 꽤나 매력적이다. '보이지 않아도 존재하고 있습니다'를 추천하는 이유다. 모든 내용들이 과학과 물리학을 다루고 있진 않다. 어떤 부분은 꽤나 사회 운동가 같...


#과학에세이 #추천도서리스트 #추천도서 #책읽기 #좋은책추천 #읽고있는책 #웅진지식하우스 #보이지않아도존재하고있습니다 #물리학 #물리 #문명 #도서리스트 #김범준 #추천책

원문링크 : 물리학자가 보는 낭만적인 세상에 대해, 보이지 않아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도서 리뷰 (feat. 물리 관계 과학 로맨티시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