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의 이면__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ft. 수정자본주의 복지자본주의)


자본주의의 이면__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ft. 수정자본주의 복지자본주의)

자본주의 사회에서 우리들은 끊임없이 소비활동을 한다. 첫 문장 제러미 리프킨의 회복력 시대에서는 자본주의의 종말을 예언했다. 엔트로피라는 책을 통해 에너지의 흐름을 설명하고 이후 기계화 사회를 예언한 저자가 말하는 자본주의 종말이라니... 충격파가 상당하다. 코로나 이후 극대화된 빈부격차를 통해 많은 이들이 극대화된 자본주의 그림자를 마주하게 되었다. 실직과 빈곤은 자본주의 영광을 앗아갔다. 코로나와 함께 겹친 저성장 시대는 자본주의와 문제를 극단으로 끌어올렸다. 제러미 리프킨의 말을 빌지 않더라도 많은 철학 서적, 경제 서적에서도 문제를 제기한다. 자본주의가 기로에 놓인 것은 확실하다. 우리의 삶을 이끈 자본주의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 EBS다큐멘터리로 시작한 자본주의는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다양한 질문을 던진다. 그리고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자본주의가 돌아가는 원리와 함께 개인과 자본주의의 관계. 자본주의 안에서 인간의 삶과 행복을 되짚는다. 그리고 책은 자본주의가 앞으로 나아...


#ebs자본주의제작팀 #가나출판사 #자본주의

원문링크 : 자본주의의 이면__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ft. 수정자본주의 복지자본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