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걱정을 하는 당신에게_ 오늘도 망설이다 하루가 다 갔다 (ft. 예기불안, 회피기제, 할 일을 미루는 나에게)


사서걱정을 하는 당신에게_ 오늘도 망설이다 하루가 다 갔다 (ft. 예기불안, 회피기제, 할 일을 미루는 나에게)

왜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우리는 걱정을 하는 걸까 예기불안: 미래에 대한 걱정이자 좋지 못한 일들이 일어날지도 모른다는 공포, 또는 시작한 일들을 성공적으로 해내지 못할 수 있다는 두려움 고민만 하고 결정을 못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책들이 여러 가지 조언과 심리학적 측면들로 극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오늘도 망설이다 하루가 다 갔다' 이 책은 하나의 선택에 따른 다양한 결과를 미리 예측하면서 오는 결정 장애, 미루는 행위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개인이 오지 않은 미래에 대해 뇌가 가능성을 예측하는 작용, 개인은 그 결과에 따른 예측으로 결정을 미루고 미래를 두려워하는 행위 이를 예기불안이라고 하는데요. 다양한 책에서 여러 이야기를 하지만, 이 예기불안을 다루는 책이 없어 신기함을 느끼는 책입니다. '오늘도 망설이다 하루가 다 갔다'에서는 '예기불안'과 망성적인 망설임은 뇌와 몸이 보내는 '거짓경보'라는 얘기다. 불안을 대하는 태도와 사고방식을 바꾸면 모두...


#결정장애 #불안 #심리학 #심심 #예기불안 #오늘도망설이다하루가다갔다 #우울증 #인문학 #회피

원문링크 : 사서걱정을 하는 당신에게_ 오늘도 망설이다 하루가 다 갔다 (ft. 예기불안, 회피기제, 할 일을 미루는 나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