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발급 방법 소요시간 +준비물 총정리 (ft. 방문신청 / 온라인신청)


여권 발급 방법 소요시간 +준비물 총정리 (ft. 방문신청 / 온라인신청)

여권 발급 방법 소요시간 +준비물 총정리 (ft. 방문신청 / 온라인신청) 여행 풀가동 안녕하세요:) 날씨가 좋아지기 시작하면서 여름휴가시즌이다보니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많이 다니면서 여권발급 혹은 재발급을 많이 하는데요. 이번에는 해외여행 시 꼭 필요한 여권 발급 방법과 소요시간 그리고 여권을 만들 때 필요한 준비물까지 총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여권을 새로 발급을 받거나 재발급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예전에는 녹색의 여권을 받을 수 있었지만 이제는 신여권과 선택을 할 수 있다고해요. 가장먼저 여권을 발급받기위해서는 방문신청과 온라인신청 2가지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저 또한 방문신청으로 신청을 하였습니다. 방문신청은 전국 시, 군, 구, 도청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저도 안산시청에서 발급을 받았습니다. 온라인신청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더 간단합니다. 정부24 사이트에 접속을 하여 신청이 가능하지만 재발급에 해당하는분들만 온라인발급이 가능해요. 이부분 꼭 참고해주시고 새로 발급...


#국내여행 #여권발급 #여권발급방문신청 #여권발급소요시간 #여권발급온라인신청 #여권발급준비물 #여권재발급 #여행블로그 #해외여행

원문링크 : 여권 발급 방법 소요시간 +준비물 총정리 (ft. 방문신청 / 온라인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