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달린집 옥천 고래마을, 충북 옥천 가볼만한 곳 (바퀴달린집4 옥천 등장)


바퀴달린집 옥천 고래마을, 충북 옥천 가볼만한 곳 (바퀴달린집4 옥천 등장)

바퀴달린집 옥천 고래마을, 충북 옥천 가볼만한 곳 충북 옥천에는 '고래마을'로 불리는 곳이 있다. 10여 가구가 모여 사는 이원면 장찬리이다. 술 많이 마시는 '술고래'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방 구들장 아래 연기가 나가는 길인 '고래'를 뜻하는 것도 아니다. 바다에 사는 고래에서 따온 마을 이름이다.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인 내륙 복판의 이 마을에는 고래가 살지 않지만 앙증맞은 고래상이 마을 초입에서 방문객을 맞이한다. 마을 한복판에도 돌고래 모형이 놓여 있다. 옥천 고래마을 유래 (충북 옥천 장찬리 고래마을) 이 마을이 고래마을로 불리게 된 것은 귀농인 송경숙씨가 2014년 1월 이장을 맡으면서다. 바퀴달린집 옥천 고래마을, 충북 옥천 가볼만한 곳 남 당진서 태어난 송 이장은 홀로 계신 어머니를 모시겠다는 남편을 따라 2013년 가을 이곳으로 왔다. 장찬리 마을 대부분은 1979년 장찬저수지가 조성되면서 수몰됐다. 2013년 4대강 사업으로 둑 높이기가 추진되면서 5가구가 또다시...


#바퀴달린집 #옥천고래마을단풍 #옥천고래마을가을 #옥천고래마을 #옥천가볼만한곳 #옥천 #바퀴달린집옥천고래마을 #바퀴달린집옥천 #바퀴달린집4옥천 #바퀴달린집4 #옥천고래마을예술품

원문링크 : 바퀴달린집 옥천 고래마을, 충북 옥천 가볼만한 곳 (바퀴달린집4 옥천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