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상식] 영화 드라마 OST, 저작권 보호 기간이 지나도 사용해도될까?(+배포권이란)


[저작권 상식] 영화 드라마 OST, 저작권 보호 기간이 지나도 사용해도될까?(+배포권이란)

여러분 안녕하세요 BGM 마켓, 셀바이뮤직입니다! 요즘 드라마나 영화를 봐도 너무 좋은 OST들이 많이 나오고 있죠! 제일 좋아하는 OST가 무엇인지도 너무 궁금해요! 이렇게 좋아하는 드라마나 영화를 보다 보면 문득 “나도 저 OST 사용해보고싶다”라고 생각이 드실 수 있는데요. 오늘의 내용은 저작권에서도 저작재산권을 구성하고있는 배포권과 관련이 있는 내용입니다. 본문 내용에 들어가기 앞서, 배포권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볼까요? 배포권 저작자는 저작물의 원본이나 그 복제물을 배포할 권리를 가진다. 다만, 저작물의 원본이나 그 복제물이 해당 저작재산권자의 허락을 받아 판매 등의 방법으로 거래에 제공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쉽게 말해서 도서를 판매한다고 가정하면 출판사에서 도매상으로, 도매상에서 서점으로, 서점에서 소비자로 판매될 때마다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주는 원칙입니다. 최초 판매가 이루어지면 저작권자의 배포권은 소멸한다고 하네요. 배포권에 대해 충분히 ...


#OST저작권 #저작권상식 #저작권분쟁 #저작권보호기간 #저작권배포 #저작권 #영화저작권 #영화OST사용 #배포권 #드라마저작권 #드라마OST사용 #저작권침해

원문링크 : [저작권 상식] 영화 드라마 OST, 저작권 보호 기간이 지나도 사용해도될까?(+배포권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