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즈]버려진 지하벙커, 국내 유일 몰입형 전시관 '빛의 벙커'가 되다.


[서포터즈]버려진 지하벙커, 국내 유일 몰입형 전시관 '빛의 벙커'가 되다.

여러분은 제주도 여행시 꼭 방문하고 싶은 장소가 있으신가요? 저의 경우는 미디어 아트 전시관에 꼭 방문하고 싶었는데요! 요 몇년 사이 제주도에 미디어 아트 전시 붐이 불며 큰 인기를 끌고 있죠. 좌측부터 빛의 벙커, 아르떼뮤지엄 제주, 노형수퍼마켙 (출처_업체 이미지) 2018년에 오픈한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근방의 '빛의 벙커' 2020년 애월읍에 오픈한 '아르떼뮤지엄' 2021년에 오픈한 제주공항 근방의 '노형수퍼마켙' 까지 각자의 특색이 있어 어떤 전시를 봐야할지 고민 하게 합니다. 그러던 중, '빛의 벙커' 가 훌륭한 도시재생사례로 꼽히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런 사실을 알고도 가만히 있을 수 없죠. 서천 도시재생 공감 서포터즈로써 사명을 안고 '빛의 벙커'를 이번 제주 여행 미디어 아트 전시 일정으로 택했습니다. 빛의 벙커 입구 '빛의 벙커' 는 본래 해저 광케이블 관리를 위해 만들어진 비밀벙커였습니다. 쓰임을 다한 이후 그대로 방치되어오다, 기존의 자연환경을 그대...


#도시재생 #장항 #장항6080 #장항리파인 #장항맛나로 #제주도 #제주도도시재생 #제주도시재생 #제주빛의벙커 #제주여행 #주민협의체 #칸딘스키 #아우름스테이조성사업 #세잔 #서포터즈 #도시재생사업 #도시재생예비사업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맛나로음식골목 #미디어아트 #미디어아트전시 #빛의벙커 #빛의벙커제주 #서천군도시재생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서천도시재생 #특화재생

원문링크 : [서포터즈]버려진 지하벙커, 국내 유일 몰입형 전시관 '빛의 벙커'가 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