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2주 여행의 서막 : 조천 가볼만한 곳은 없다?(ft. 산티아고 게스트하우스 후기)


제주 2주 여행의 서막 : 조천 가볼만한 곳은 없다?(ft. 산티아고 게스트하우스 후기)

22.05.03 제주도 여행을 시작했다. 4.30 정식으로 퇴사한 이후 막연하게 제주도로 가야겠다고 생각만 했을 뿐 아무런 사전 계획을 세우지 않았다. 나는 머리는 밖돌이, 몸은 게으른 집순이다. 머리로는 날라다니지만 몸이 따라주지 않아 계획이 없으면 결국 집에서 빈둥거리는데 집에만 있으면 굉장히 스트레스 받는다. 나를 잘 알기 때문에 주변에서 말릴 정도로 아주 디테일하고 빡빡하게 퇴사 후 계획을 세웠다. 그런데 퇴사 후 두 달 뒤 쯤 가기로 한 제주살이를 퇴사 직후로 급작스럽게 바꾸게 되면서 사단났다. 하지만 사실 나는 원래 여행할 때 계획을 잘 안 세우는게 함정 많은 여행 전문가들이 절대 챙기지 말라고 당부한 노트북과 관광책을 챙겼다. 비행기에서 <에이든 제주여행 가이드북>을 보고 에이든 제주여행 가이드북 여행 베스트셀러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의 성원에 힘을 받아 2021년 7월 ‘에이든 제주여행 가이드북’을 정식 출간하였습니다. 제주 구석구석 여행지와 꽃 여행지, 맛집과 ...


#다이닝노마드 #산티아고게스트하우스 #제주도여행 #제주여행 #제주조천가볼만한곳 #함덕게스트하우스 #함덕산티아고게스트하우스

원문링크 : 제주 2주 여행의 서막 : 조천 가볼만한 곳은 없다?(ft. 산티아고 게스트하우스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