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증, 눈 앞에 벌레, 지렁이, 아지렁이가 아른거린다면 눈의 피로감을 줄이세요.


비문증, 눈 앞에 벌레, 지렁이, 아지렁이가 아른거린다면 눈의 피로감을 줄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요일 ! 추석연휴 전날입니다. 오늘 오후부터 연휴 시작이라고 해도 되는군요! 월요일까지 푹 ~ 가족, 친지분들과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눈과 관련된 '비문증'에 대해 간략히 써보려고 합니다. 눈이 피곤하면 몸전체가 피곤해지는 느낌을 받아왔을 겁니다. 그만큼 눈이 우리의 몸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죠. 간혹 눈을 감았다가 떴을때 눈앞에 시야에 벌레나 아지렁이가 움직이고 있는 느낌을 받아본적이 있으신가요? 이러한 현상이 바로 비문증이라고 합니다. 우리눈에는 안구 형태를 유지하고 망막에 물체 상이 맺힐 수 있게 도와 주는 조직인 유리체가 있습니다. 유리체가 두꺼워지거나 액화돼 오그라들면 주름이 생겨 찌꺼기가 발생합니다. 이 찌꺼기가 바로 벌레, 실, 아지렁이 처럼 보이게 만드는겁니다. 비문증의 주요 원인은 노화에 있습니다. 노화가 되면 유리체가 점점 액화되기 때문에 주로 40대에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저도 그렇고 20대 때에도 이러...


#눈 #비문증 #안과

원문링크 : 비문증, 눈 앞에 벌레, 지렁이, 아지렁이가 아른거린다면 눈의 피로감을 줄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