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식물모임] 가든킹님과 함께하는 '희귀식물과 플랜트렌드' 식물모임 후기(2)(feat.알로카시아 프라이덱)


[우리식물모임] 가든킹님과 함께하는 '희귀식물과 플랜트렌드' 식물모임 후기(2)(feat.알로카시아 프라이덱)

안녕하세요 우리식물원입니다! 지난번 예고했던 대로 이번에는 가든킹님의 조직배양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조직배양, 대체 뭘까요? 조직배양의 정의는 식물의 잎이나 줄기, 뿌리 같은 조직의 일부를 모체에서 분리해 무균환경에서 배양해 식물체를 분화, 증식시키는 기술을 말해요. 대부분의 식물은 다양한 식물의 조직이나 세포로부터 완전한 식물체를 재생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어 오래 전부터 이런 기술이 발달해 왔다고 해요. 그날 가든킹님이 가져오신 알로카시아 프라이덱 조직배양묘예요. 무균된 환경에서 자라난 작은 새싹들이 보이시나요? 조직배양은 모체의 유전특성을 따르기 때문에 한번 무늬가 나온 개체는 계속 무늬가 나온다고..........

[우리식물모임] 가든킹님과 함께하는 '희귀식물과 플랜트렌드' 식물모임 후기(2)(feat.알로카시아 프라이덱)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우리식물모임] 가든킹님과 함께하는 '희귀식물과 플랜트렌드' 식물모임 후기(2)(feat.알로카시아 프라이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