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53번 구슬 탈출4


15653번 구슬 탈출4

https://www.acmicpc.net/problem/15653필요한 로직 : 시뮬레이션 [배경]BFS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문제다. 이거 정답률이 40퍼센트대라니... 분발해야겠다. 구슬이 동시에 구멍으로 떨어져야 하는 조건을 분기하는 거에서 시간을 썼다. [논리]1. 구슬은 "동시"에 움직인다.빨간 구슬과 파란 구슬은 "동시"에 굴러가야 한다. 만약 빨간 구슬이 움직인 visited 경로가 파란 구슬을 움직이게하는데 제한이 된다면 동시조건은 성립하지 않는다. vis배열을 굳이 4차원으로 관리하는 이유가 된다. 그리고 덱에 현재 상태, 즉 (빨간 구슬의 row, 빨간 구슬의 col, 파란 구슬의 row, 파란 구슬의 col, level)을 담는 이유도 동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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