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강좌] 싱글톤(Singleton) 제너릭 클래스 구현하기


[Unity 강좌] 싱글톤(Singleton) 제너릭 클래스 구현하기

싱글톤(Singleton) 디자인 패턴은 게임 개발 시 단 하나의 유일한 인스턴스만 존재해야 하는 Manager 클래스 들을 구현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디자인 패턴이다. 개발 언어, 플랫폼과 관련없이 싱글톤 패턴은 언제 어디에서 호출 하든 동일한 인스턴스의 응답을 보장하기 위해 static 키워드를 사용하여 첫 호출 시 동적 할당한 자신의 인스턴스를 담아 게임이 종료 되는 순간까지 유지하는 방식으로 구현하게 된다. (다만, 유니티는 모든 GameObject가 MonoBehaviour 클래스를 상속받기 때문에 주의할 점이 있다.) SoundManager, NetworkManager, DataManager, CharacterManager, PopupManager, StageManager, GameManager, SceneManager ..........



원문링크 : [Unity 강좌] 싱글톤(Singleton) 제너릭 클래스 구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