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02. 기본


[Unity] 02. 기본

오늘은 Unity의 기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늘은 3D를 기반으로 먼저 다뤄볼 예정입니다. 먼저 Hub를 열어주시고 새로생성을 클릭하셔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해줍니다. 3D를 선택해주시고 프로젝트이름, 저장경로를 정해주시고 생성을 클릭합니다. 처음 생성하시게 되시면 위와 같이 배치는 안되어있겠지만 기본적으로 Scene창, Game창, Project창, 그리고 Hierarchy창이 뜰겁니다. 계층구조창에 오른쪽 클릭을 해서 큐브를 하나 만들어봅시다! 큐브를 생성해주게되면 씬창에 큐브하나가 보이게 되고, Game창에는 정사각형 하나가 보이게 됩니다. 씬창과 계층구조창과 스크립트를 활용해서 물체를 커스텀하고, 이를 maincamera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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