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닐링(Annealing)과 템퍼링(Tempering)의 차이


어닐링(Annealing)과 템퍼링(Tempering)의 차이

어닐링(풀림)과 템퍼링(뜨임)은 모두 금속을 열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열처리의 목적은 제조를 위해 금속의 물리적 또는 화학적 특성을 이도적으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열처리는 강도, 경도, 성형성, 연성, 가단성 및 가공성을 포함하여 금속 제품의 많은 특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금속의 열처리에 영향을 끼치는 데에는 3가지 변수가 있는데, 제조업체가 가열하는 온도, 그 온도에서 얼마나 오래 머무는지와 냉각 방법 혹은 속도입니다.

열처리를 거치는 금속의 유형과 고객이 찾고자 하는 것에 따라 이러한 변수가 달라집니다. 그러나 효과적인 열처리에는 세 가지 모두 정밀한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어닐링(ANNEALING, 풀림) 어닐링이란 금속을 연화시키고 응력을 완화하며 연성을 증가시키는 3단계 열처리 공정입니다. 어닐링 작업을 진행하는 동안 재료를 이상적인 온도로 가열한 다음, 일정 시간 동안 해당 온도를 유지합니다.

그런 후에는 서서히 냉각을 시킵니다. 어닐링을 하는 주된 이유는...


#annealing #열처리방법 #열처리온도 #열처리종류 #응력제거 #중국철강 #중국철강수입 #철강 #철강수입 #철강열처리 #템퍼링 #열처리과정 #열처리 #tempering #가공성 #가단성 #강도 #경도 #금속 #뜨임 #수입철강 #어닐링 #연성 #풀림

원문링크 : 어닐링(Annealing)과 템퍼링(Tempering)의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