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프트웨어 공부하는 레오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멀티미디어 종류에 따른 필요한 최소 비트 수와 주파수와 sampling period는 어떤 관련이 있는지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quantization error를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했었는데, 비트 수를 늘려서 더 촘촘하게 숫자를 지정할 수 있게 되면 오차를 줄일 수 있는 대신 처리해야 할 데이터가 늘어나는 단점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1950년대 학자들이 몇 비트일 때, quantization error를 줄이고 신호 quality를 높이고 data processing도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지 반복적인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사람의 아날로그 음성은 디지털로 표현할 때 약 8bit정도면 만..
원문링크 : [멀티미디어 시스템] 주파수에 따른 sampling peri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