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사운드 디자인(비선형 오디오)과 포스트 프로덕션(선형 오디오)의 차이점 사운드는 영화와 비디오 게임 모두에서 필수적인 요소이지만, 사운드를 디자인하고 활용하는 방식은 두 매체 간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비선형(Non-Linear) 오디오라고도 하는 게임 사운드 디자인과 선형(Linear) 오디오가 포함된 포스트 프로덕션의 근본적인 차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각 분야와 관련된 고유한 특성, 기술 및 과제를 살펴보고 몰입감 넘치는 청각적인 경험을제작하는 데 사용되는 접근 방식을 살펴 보겠습니다. (이하 본문에서는 편의상 [Non-Linear -> 논 리니어 & 비선형] / [Linear -> 리니어 & 선형]이라고 한국어로 표기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05.12 - [사운드 디자인(So..
원문링크 : 게임 사운드 디자인 VS 포스트 프로덕션의 차이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