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후기] 마비노기와 함께한 ‘제2회 키덜트 페어’ 그 현장으로!


[공유] [후기] 마비노기와 함께한 ‘제2회 키덜트 페어’ 그 현장으로!

출처 [NEXONIN] 넥슨인 기자단|넥슨인 기자단 마비노기와 함께한 ‘제2회 키덜트 페어’ 그 현장으로! ‘동심을 가진 어른들 이상하다 하고 전자 게임, 프라모델, 만활 싫어하고 그게 왜 재미있는지 이해를 못하고...‘ 90년대 히트곡 중 하나인 ‘듀스’의 ‘GoGoGo’의 가사입니다. 듀스가 활동하던 1993년에는 “다 큰 어른들이 무슨 장난감이냐”고 핀잔을 받았을지 몰라도 20년의 시간이 흐른 오늘날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아프니까 청춘이다’의 저자 ‘김난도’ 선생님은 그의 저서 ‘2015트렌드 코리아’에서 “2014년은 ‘키덜트’의 한 해였다.”라고 표현할 만큼, ‘키덜트’를 사회적 트렌드로 보았는데요. 여기서 키덜트란, 어린이를 뜻하는 ‘키드’(Kid)와 어른을 의미하는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아이들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을 지칭합니다. 그래서였을까요? 제2회를 맞이한 ‘키덜트 페어’는 작년보다 늘어난 관람객들로 더욱 붐비었는데요, 넥슨인 기자단도 그 ...



원문링크 : [공유] [후기] 마비노기와 함께한 ‘제2회 키덜트 페어’ 그 현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