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김천여행 (우리나라 최초의 고속도로 휴게소 : 추풍령휴게소 -> 경부고속도로 준공기념탑, 준공50주년기념비)


경상북도 김천여행 (우리나라 최초의 고속도로 휴게소 : 추풍령휴게소 -> 경부고속도로 준공기념탑, 준공50주년기념비)

대전에서 부산방면으로 가는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구간중에 가끔 들려서 휴식을 하는 휴게소는 추풍령휴게소입니다. 이곳은 경부고속도로 개통후 우리나라 최초의 고속도로 휴게소로써 현재 경부고속도로 준공기념탑이 세워져 있습니다. 추풍령은 충청죽도 영동군과 경상북도 김천시를 잇는 고개로, 이름의 뜻은 '가을 바람 고개'라는 의미이며 소백산맥에서 제일 낮으며 산경표에서는 백두대간 전체에서 가장 낮은 지점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예부터 추풍령은 조령, 죽령과 함께 대표적인 교통로이자 군사적 요충지였으나 해발 고도는 221 m에 불과해 조령이나 죽령에 비해 훨씬 넘어가기 수월했다고 합니다. 추풍령휴게소는 국내 최..........

경상북도 김천여행 (우리나라 최초의 고속도로 휴게소 : 추풍령휴게소 -> 경부고속도로 준공기념탑, 준공50주년기념비)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경상북도 김천여행 (우리나라 최초의 고속도로 휴게소 : 추풍령휴게소 -> 경부고속도로 준공기념탑, 준공50주년기념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