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영통에서 비봉습지공원 다녀왔어요


수원 영통에서 비봉습지공원 다녀왔어요

추석연휴 기름진 음식만 먹다 보니 몸에서 운동하자고 근질근질합니다. 지난밤 급하게 라이딩 코스를 찾다가 화성시 비봉습지공원 편도 25~27km 딱입니다.

아침에 출발합니다. 추석 라이딩 2 네이버 카페에서 본 라이딩 gpx를 참고하여 비봉습지공원을 찾아가 봅니다.

고색 역까지는 아는 코스를 통해 가고, 이후 동화천을 따라 농로와 천변을 따라 최대한 공도를 피해 가게 됩니다. 오랜만의 시골길 찾아갑니다.

수인 분당선 고색 역은 지하화되었으며, 사부에는 예전 협궤열차가 다니던 철길 위로 자도가 멋지게 생겨 라이딩하는데 편안함을 줍니다. 도심을 가로지르는 길입니다.

오목천역까지 단숨에 달려와 잠시 중간 보급을 합니다. 주변을 돌아보니 조형물이 있어 지나가는 사람들의 시선과 쉴 때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내용이나, 제목은 잘 모릅니다. ㅎ 1937년 개통, 수원-화성-인천을 이어주는 추억의 협궤열차 터널이며 수원, 화성을 터널 중간에서 만나는 신기한 명소입니다, 여름에 지나면 시원함은 덤입니...


#313번도로 #수인선수영숲길 #시골길 #아이들과 #어천역 #오목천역 #중간보급 #체력안배 #추석라이딩 #추석연휴 #협궤열차 #수인선 #수원화성인천 #솔라 #ktx역 #가을이다 #경기도 #고색역 #국토종주 #농로 #동화천 #비봉교 #비봉면 #비봉습지공원 #화성시

원문링크 : 수원 영통에서 비봉습지공원 다녀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