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공학] 디자인 패턴: 생성, 구조, 행위 패턴의 종류


[SW공학] 디자인 패턴: 생성, 구조, 행위 패턴의 종류

디자인 패턴은 개발자들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자주 쓰는 코드 모음입니다. 이러한 종류에는 크게 생성 패턴, 구조 패턴, 행위패턴이 있습니다. 종류별로 어떤 디자인 패턴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Contents ] 1. 디자인 패턴 (Design Pattern)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각 유형별로 가장 적합한 설계를 일반화하여 체계화한 패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자주 발생한 문제들을 회피하고, 성능 및 개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족보입니다. 베이스 코드라고 볼 수 있죠. 이미 수많은 개발자들이 수많은 프로그램을 개발했고, 그들의 프로그래밍에는 일련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솔루션이 생기기 시작했고, 그러한 것들이 모여 '디자인 패턴'이 되었습니다. 2. 생성 패턴 (객체 생성) - ..


원문링크 : [SW공학] 디자인 패턴: 생성, 구조, 행위 패턴의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