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환 이사의 스페셜 리포트) IPEF를 세일즈하러 <바이든>이 온다.


(박문환 이사의 스페셜 리포트) IPEF를 세일즈하러 <바이든>이 온다.

<<<박문환 이사의 스페셜 리포트>>> . -IPEF를 세일즈하러 <바이든>이 온다. . 미국의 전임 대통령인 트럼프는 집권 기간 동안에 이루었던 근사한 업적도 많지만 치명적인 실수도 많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달러의 지위'를 크게 약화시켰다는 점입니다. . 특히, 트럼프는 미국이 주도하는 안보 동맹을 <무임승차>라고 깎아내렸던 것은 최악의 실수로 꼽히는데요, 우방들에게 보호비 명목으로 더 많은 돈을 요구했고, 요구에 불응하면 미군을 빼버리겠다고 엄포를 놓았었지요. 그나마 우리나라는 이전 정권 대비 몇 배에 달하는 보호비 청구에도 협상할 능력이나 있었지만, 소말리아나 시리아처럼 돈을 낼 능력이 없는 나라에서는 여지 없이 주둔군이 철수되었습니다. . 이건...계약 위반입니다. 처음으로 글로벌 기축통화에 대한 논의가 있었을 때, 미국은 달러를 기축통화로 하자고 제안했었지만 케인즈 등 많은 사람들이 반대했었지요. 하지만, 미국의 막강한 해군력으로 달러 동맹국들을 보호하겠다는 제안이 받아...


#박문환스페셜리포트 #박문환 #샤프슈터

원문링크 : (박문환 이사의 스페셜 리포트) IPEF를 세일즈하러 &lt;바이든&gt;이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