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환의 스페셜 리포트) 두 차례의 자이언트 스텝으로, 더욱 커진 유로존의 붕괴 위험.


(박문환의 스페셜 리포트) 두 차례의 자이언트 스텝으로, 더욱 커진 유로존의 붕괴 위험.

<<<박문환 이사의 스페셜 리포트>>> . 두 차례의 자이언트 스텝으로, 더욱 커진 유로존의 붕괴 위험. . 일반적으로 어떤 상황을 경기 침체라고 할까요? 어떤 분은 장단기 금리의 역전이 상당 시간 동안 진행된다면, 곧 침체에 빠질 수 있다고 주장하지요. 또, 어떤 분은 두 개 분기 이상 GDP가 위축되면 기술적 경기 침체에 빠졌다고 주장합니다. 이번 주에는 2년물과 10년물의 스프레드가 내내 역전된 채로 있었습니다. 또한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GDP는 마이너스를 보일 것 같습니다. 시장의 침체 가능성은 훨씬 더 커졌다고 볼 수 있겠네요. . 하지만 말이죠. 사실, 어떤 경우를 침체로 본다는 사전적 정의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2 개 분기 이상 GDP가 위축되면 침체라고 생각할까요? 지난 1948년 이후로 미국 경제가 리세션이 선언되지 않고 두 개 분기 연속으로 수축된 적이 단 한차례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미 7월도 중순에 접어들고 있으니, 이제 곧 2...


#박문환 #박문환스페셜리포트 #샤프슈터

원문링크 : (박문환의 스페셜 리포트) 두 차례의 자이언트 스텝으로, 더욱 커진 유로존의 붕괴 위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