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저축 2023.02.03 : SK텔레콤 매수 (feat. 일부 수익 실현)


주식 저축 2023.02.03 : SK텔레콤 매수 (feat. 일부 수익 실현)

오늘의 부수입 2년 5개월 정도 보유한 종목의 일부를 수익 실현했다. 지금도 주린이지만 초초초 주린이시절 매일같이 상승해주는 이 아이덕분에 밤마다 계좌를 열어보며 행복했다. 한 때는 300% 를 훌쩍 넘어 500% 꿈꾸다가 이렇게 쪼그라들어버렸다. 초심자에게 찾아온 행운인줄 모르고 그때 낚아챘어야 했었는데... 수익 : 이익을 거두어 들임 출처 : 네이버 국어사전 그렇다. 거두어들이지 않은 이익은 그저그런 평가이익에 불과해 내 수익이 아닌 것을. 나날이 늘어나는 평가이익으로 욕심만 차올라 놓치고 말았다. 실현되지 않은 이익이었을 뿐인데 인간의 뇌는 이 금액을 손실로 인지하고 맴찢... 암튼 이랬거나, 저랬거나 오늘 일부 수익 실현했다. 오늘의 꾸자사모 오늘 수익 실현한 매도 차익으로 ISA 계좌에서 #SK텔레콤 매수 5주 기업지분 적립했다. 남은 매도 차익금도 매수를 걸어두었으나 아쉽게도 매수되지 않았다. 월요일에 싸다고 생각되는 녀석을 찾아 매수 예정! 예측할 수 없는 일에 에너지...


#SK텔레콤 #꽃블리 #주식저축

원문링크 : 주식 저축 2023.02.03 : SK텔레콤 매수 (feat. 일부 수익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