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이치란라멘 본점 (Ichiran ramen 一蘭 本社総本店) (23.07)


[후쿠오카] 이치란라멘 본점 (Ichiran ramen 一蘭 本社総本店) (23.07)

여러 일본 여행에도 이치란라멘은 먹어본 적이 없었다. 그냥, 언제든 먹을 수 있는거 아님?? 하는 생각으로 항상 제꼈는데 새벽에 일어나서 나카스강변을 산책하다가 이치란라멘 본점이 보이길래 저기서 아침이나 먹자 하고는 들어갔다. 이때가 토요일 아침 6시쯤? 그래서인지 웨이팅은 전혀 없었고 손님도 많지않았다. 계신 손님들도 밤새 놀다가 해장하러 오신 일본인들로 추정...왜냐면 남녀 할 거 없이 화려한 가죽옷에 진한 화장에 알록달록 헤어컬러였거든. 자판기에서 라멘이랑 토핑 고르고 표 뽑아서 입장. 종이에 대강 커스텀 항목 체크하고 제출한다. 이치란 황금레시피가 있다는데, 나는 맵찔이라 매운맛은 2단계만. 이정도도 나한테는 얼큰하더라. 그리고 마늘 많이 파 많이. 이치란라멘에 대한 기대감이 전혀 없어서 그런가? 적당히 짜면서도 감칠맛이 있고 느끼할 즈음에 매운맛으로 잡아줘서 맛있게 먹었다. 역시 공장화된 중견기업 프랜차이즈의 맛이랄까. 괜히 전국에 지점이 생기고 그런게 아니란말이지? 물론 ...


#이치란 #이치란라멘 #이치란라면 #이치란본점 #후쿠오카이치란 #후쿠오카이치란본점

원문링크 : [후쿠오카] 이치란라멘 본점 (Ichiran ramen 一蘭 本社総本店) (2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