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상식] 주가수익스와프(PRS), AOS알파, 쿠어츠아르바이트, 보완적 레버리지 비율(SLR)


[경제금융상식] 주가수익스와프(PRS), AOS알파, 쿠어츠아르바이트, 보완적 레버리지 비율(SLR)

주가수익스와프(PRS) 주가수익스와프(PRS)는 정산 시기에 기초자산인 주식가치가 계약 당시보다 높으면 그 차액을 자금 조달기업이 가져가고, 그 반대의 경우엔 기업이 손실금액을 투자자에 보전하기로 약속한 파생상품이다. 총수익스와프(TRS)와 다른 점은, PRS는 TRS에서 배당권, 의결권 등의 권리를 제외했다는 점이다.일종의 하위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TRS는 주로 모회사인 지분을 매도하는 쪽이 증권사나 특수목적회사 등 매수자에 지분을 팔면서 재매입할 권리를 가진 경우가 많다.이에 따라 진성매각이 아니라 파킹딜이라는 논란을 불러일으키곤 했다.특히 TRS는 그룹사가 계열 간 순환출자 구조를 해소하거나 일감 몰아주기..........

[경제금융상식] 주가수익스와프(PRS), AOS알파, 쿠어츠아르바이트, 보완적 레버리지 비율(SLR)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경제금융상식] 주가수익스와프(PRS), AOS알파, 쿠어츠아르바이트, 보완적 레버리지 비율(SL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