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처리][System] 28. 객체지향 기법


[정보처리][System] 28. 객체지향 기법

객체지향[Object-Oriented] 기법‣ 클래스[Class] : 같은 유형의 객체나 유사한 객체들을 묶어 공통된 특성이나 특징을 정의하고 그 특성이나 특징(속성)을 변화시키는 함수를 정의하는 개념이다. 객체 자료형[Object Type] 또는 객체의 유형이 클래스이다. 클래스에는 객체의 특성을 나타내는 기억 장소를 정의하고 그 기억 장소를 변경시킬 수 있는 함수가 정의된다. < 변수(자료)+함수(행위, 기능) > 인스턴스화[Instantiation] : 클래스로부터 새로운 객체를 생성하는 행위 인스턴스[Instance] : 하나의 클래스가 정의되어 있을 때 그 클래스에 의해 생성된 실제 객체를 의미한다.‣ 객체[Object] : 현실 세계를..........

[정보처리][System] 28. 객체지향 기법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정보처리][System] 28. 객체지향 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