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의 녹색 바람을 몰고 올 한국 수직농장, 농식품부가 함께 하겠습니다!


중동의 녹색 바람을 몰고 올 한국 수직농장, 농식품부가 함께 하겠습니다!

중동의 녹색 바람을 몰고 올 한국 수직농장, 농식품부가 함께 하겠습니다! 2024.02.02 농림축산식품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장관은 2월 2일(금) 오전,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한 농심 사업장을 방문, 수직농장 연구소를 시찰하고 수직농장 수출 주요 기업 3개사(농심, 플랜티팜, 엔씽)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현장 방문 및 간담회는 세계적으로 높은 성장 가능성을 지닌 수직농장의 수출 현황 및 계획을 점검하고 현장 애로를 직접 듣기 위해 마련되었다. 수직농장은 외부환경과 기후변화의 영향을 받지 않고 인공적인 환경 제어를 통해 일정한 품질과 규격의 농산물을 연중 생산할 수 있다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이에 특히 식량안보에 관심이 많은 중동 지역을 중심으로 지난해부터 한국 수직농장 기업들이 보유한 기술에 관한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중동 지역의 관심을 바탕으로 지난해 우리 지능형농장(스마트팜) 수출 실적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296백만불)하는 등 ...



원문링크 : 중동의 녹색 바람을 몰고 올 한국 수직농장, 농식품부가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