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기장, 매출 발생 후 기장을 시작하라는 말에는 '큰 함정'이 있습니다.


세무기장, 매출 발생 후 기장을 시작하라는 말에는 '큰 함정'이 있습니다.

세무사님, 언제부터 세무기장을 맡겨야 할까요? 사업 초기 고정비용을 최소화하려는 대표님 입장에서 세무기장 시점은 큰 고민거리입니다. 세무사에게 지불한 기장료는 세금이 절세되지 않는다면 의미 없는 지출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어느 정도 매출을 발생한 이후에 세무기장을 시작하라고 합니다. 매출이 어느 정도 발생한 상태에서 회계 및 세무관리를 세무사에게 맡기는 것이 좀 더 안정적이라는 생각에서 비롯되었다고 봅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 매출을 발생한 이후에 세무기장을 맡기라는 말에는 함정이 있습니다. 이 글을 5분만 투자해서 읽어보신다면 그 함정을 빠져나옴은 물론 대표님이 겪을 시행착오를 절반으로 줄여드릴 수 있습니다. 큰 함정은 바로 '시간'입니다. 시간은 그 누구에게도 중요하지만, 저는 사업을 시작한 대표님들의 시간은 그 누구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요한 시간을 세금 신고를 위해 시간을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회계와 세금을 몰라야 한다는 의미가...


#기장대리 #세무기장 #신고대리 #이웃세무사 #이웃세무회계 #세무기장비용 #세무기장수수료

원문링크 : 세무기장, 매출 발생 후 기장을 시작하라는 말에는 '큰 함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