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느끼는 분위기상 대출금리가 내리는듯 , 은행에서도 대출필요한지 연락오고 있네요.


요즘 느끼는 분위기상 대출금리가 내리는듯 , 은행에서도 대출필요한지 연락오고 있네요.

부동산 시장은 금리에 민감한게 사실이다. 4월 9일 토스뱅크 4월 11일 농협 두 은행에서 금리가 인하 된다는 문자와 알림 좋은 소식이 전해져 요즘 체감하는 금리가 내려가는듯 하다. 반가운 소식이다. 몇년전 2%대로 대출한 금리가 2023년 초에는 신용대출 5.66% 담보대출 6.19% 헉~ 이게 무슨일 이래.~ 기존에 받았던 대출이 변동금리 상품이라 금리 변동에 의해서 5%. 6%대 라니 몇달 더 버티면 되겠다고 생각했는데, 금리 인하를 체감할수 있다는 소식에 무척 반갑네요. 금리가 올라갈때는 상승~상승을 외치면서 끝이 없는듯 올라갔었는데. 이번에 내려가는 모습을 보니 이제 슬슬 금리가 내려가는 금리의 하락 ~ 하락을 외치고자 한다. 금리가 꺾였다.. 일단은 올해 1월말 대비 신규대출의 금리와 함께 기존 받고 있는 대출의 금리도 확실히 낮아졌네요.. 6개월 후인 올해 연말쯤은 기준금리가 얼마쯤일까? 궁금해진다. 대출 금리가 무섭게 올라갈때는 Why! 고정금리로 할껀데 , 고민하기도...


#금리동결 #금리인하 #부동산금리 #체감금리

원문링크 : 요즘 느끼는 분위기상 대출금리가 내리는듯 , 은행에서도 대출필요한지 연락오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