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의 생성과 삭제 (규칙 2)


객체의 생성과 삭제 (규칙 2)

규칙 1에서는 생성자 대신 정적 팩토리 메서드를 고려해 보라 라는 주제였다. 이번에는 규칙 1에 이어서 두 번째 규칙에 대해 정리하려고 한다. 1) 생성자 인자가 많을 때는 Builder 패턴을 적용을 고려하라 기본 생성자를 통한 객체 생성이나, 정적 팩토리를 통한 객체 생성이나 공통된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것이 있는데, 그것은 생성자 인자가 많을 때 적절하지 못하는 점이다. 개인적으로는 생성자 인자가 3개 이상 넘어갈 일이 없도록 하고 있다. 4개 이상 까지 가면 정말 복잡하다. 생성일단 People 객체는 Domain 객체로 사용하기 위함으로 불필요한 상속을 못하게 하기위해 final class로 선언하였다. 위 코드의 가장 큰 문제는, 생성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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