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얼큰이 칼국수 집에서 만들어 먹기 (공주들, 공주 갈 필요 없어~)


공주 얼큰이 칼국수 집에서 만들어 먹기 (공주들, 공주 갈 필요 없어~)

안녕하십니까? 부록입니다. 거의 얼마만에 다시 집에서 음식을 해먹는 생활인지.. 하지만 평범한 음식을 싫다! 그래서 공주 칼국수를 해먹으려고 합니다. 공주 칼국수가 뭐지?? 하실 분이 있겠지만, 대전과 청주 등 충정도 지역에 자리잡은 칼국수 가게입니다. 본점이 공주에 있는 건 아닌데.... 느낌상 사장님이 공주 출신이라 자신이 먹던 칼국수를 대전에서 연 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 아무튼 충청도에는 공주 칼국수가 엄청 많아요. 다 본점이래요... 그런데 맛이 다 조금씩 달라요... 그러나 한 가지 확실한 공통점은 있습니다. 얼큰한 맛이랑 보통맛이 있다는 점. 계란이 들어가고 쑥갓이 들어간다는 점. 저는 여태까지 공주 칼국수에서 얼큰한 맛만 먹어봤기 때문에 얼큰한 맛으로 하겠습니다. 자, 그럼 공주들... 공주처럼 공주 칼국수 먹을 준비하시구요, 왕자님들 공주님들한테 해장으로 공주 칼국수라고 한 번 만들어 주세요... 칭찬 받을지도? 일단 저는 면을 샀는데, 면 종류가 옛날 도삭면처럼...


#공주얼큰이칼국수 #레시피 #쑥갓필수 #얼큰이 #칼국수

원문링크 : 공주 얼큰이 칼국수 집에서 만들어 먹기 (공주들, 공주 갈 필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