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공감없애기, 추가하기(ft.좋아요만 누르고 가는 유령이웃)


네이버 블로그 공감없애기, 추가하기(ft.좋아요만 누르고 가는 유령이웃)

안녕하세요 더붕입니다. 블로그 글을 쓰고나서 발행하면 어떻게 알았는지 1분도 지나지 않았는데 좋아요, 공감버튼이 눌러져있는 경우가 있어요. 어떻게 알았지? 내 찐이웃인가? 혹시 알람설정? 내 찐이웃이라면 감사하지만, 대부분 그 주인공은 블로그 글은 읽지않고 좋아요만 누르고 가는 유령이웃인 경우가 많아요. 글을 읽지않은 채 공감만 누른다면 저는 사양할께요. 블로그 글 목록 보여주는 방식 블로그 글을 보여주는 방식은 네 가지에요. 모바일 버전에서 홈편집을 누르면 글 목록 방식을 확인할 수 있어요. 앨범형/ 목록형/ 카드형/ 동영상형 저는 카드형으로 설정되어 있어요. 대표사진이나 썸네일만 보이는 앨범형에는 공감버튼과 댓글이 보이지 않아, 썸네일을 눌러야 글을 볼 수 있어요. 글 제목과 본문내용 일부, 썸네일이 보여지는 목록형은 공감, 댓글이 보이지만 글을 보지않고는 좋아요를 누를 수 없어요. 썸네일을 크게 보여주고 제목, 본문내용 일부를 보여주는 카드형은 글을 보지 않아도 공감버튼을 누를...


#공감허용 #네이버블로그공감없애기 #블로그공감 #블로그공감없애기 #블로그좋아요

원문링크 : 네이버 블로그 공감없애기, 추가하기(ft.좋아요만 누르고 가는 유령이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