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친절한 엑셀', 엑셀 실력을 빠르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쉬운 책.


'세상에서 제일 친절한 엑셀', 엑셀 실력을 빠르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쉬운 책.

박재영 지음 한빛미디어 펴냄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 다들 엑셀 한 번쯤은 접해봤을 것이다. 간단한 보고서 작성, 시장 분석, 매출 보고, 사업계획서, 등 업무 관련 각종 서류 작성에 아주 유용하다. 많은 데이터 통계처리에도 편리하고 그것을 각종 그래프로 표현할 때도 무척 편리하다 일반 업무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 데이터 처리에도 쓰이고 있고 공장의 자동화 장비 측정 결과 또는 생산 데이터 저장에도 엑셀 파일이 쓰인다. 그만큼 엑셀을 제대로 배워 두면 여기저기 쓸 곳이 참 많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엑셀을 배우고 자격증도 준비하는데 워드나 파워포인트와 형태도 다르고 수식이나 그래프 같은 것들 많이 나와서 그런지 많이들 어려워하는 거 같다. 내 경우엔 프로그램 짤 때 복잡한 계산식이 들어가 있는 경우, 미리 계산해보고 구체적인 알고리즘을 만들 때 쓰기도 하고, 결과 교차 검증 같은 것이 필요할 때도 자주 활용하고 있다. 그러면 무척 엑셀을 잘 할 거 같지만, 제대로 공부하지 않고,...


#단축키 #세상에서제일친절한엑셀 #실무 #업무 #엑셀 #자격증 #차트

원문링크 : '세상에서 제일 친절한 엑셀', 엑셀 실력을 빠르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쉬운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