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는 처음입니다', 쉬운 NFT 입문서, 예비 NFT 창작자에 딱인 책.


'NFT는 처음입니다', 쉬운 NFT 입문서, 예비 NFT 창작자에 딱인 책.

김일동 (Rising Sun) 지음 세종서적 펴냄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 열풍이 어느 정도 잠잠해지니, 이제는 메타버스가 대두되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한 NFT에 대한 관심이 폭발하고 있다. 일반 공중파 방송에서도 NFT가 무엇인지 다루고 있을 정도다. NFT는 Non-Fungible Token의 약자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위조할 수 없는 최초 발행자, 소유권 등에 대한 정보를 담는다. 현재 붐을 이루고 있는 NFT 거래는 블록체인 기술에 활용 사례 중에 하나다. 전에 블록체인을 공부하면서, NFT는 '그런 것도 가능하네' 하고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고 넘어갔는데, 이게 지금 난리가 난 것이다. 내 생각으로는 코인하던 사람들이 NFT 쪽으로 눈을 돌려서 많은 거품이 끼어 그런 게 아닌가 보고 있는데, 어찌 됐든 전부터 예술품 거래 쪽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이 기회에 NFT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어서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일...


#NFT #투기 #예술품 #암호화폐 #아티스트 #블록체인 #미술 #메타버스 #마켓 #NFT는처음입니다 #투자

원문링크 : 'NFT는 처음입니다', 쉬운 NFT 입문서, 예비 NFT 창작자에 딱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