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민 지음 한빛미디어 펴냄 이제껏 게임을 한 번도 짜보지는 못했지만, #프로그래밍 배우기 시작한 초기부터 지금까지 꼭 한 번은 내가 짠 스토리와 아이디어, 캐릭터 등을 고스란히 담은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은 변함없다. 그래서 드문드문 틈이 나면, 게임 관련 책을 보곤 했는데, 잊을 만하면 보다 보니, 머리에 남은 게 그리 많지 않고, 항상 리셋이 되는 느낌이다. 그런데 게임은 아니지만, 앞으로 프로그램 개발에 쓸 일도 있고 해서, 미리 공부하는 차원에서 다시 #유니티 책을 보게 되었다. #유니티엔진, 유니티 #UNITY 이란 단어는 #게임개발 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다들 잘 알 것이다. 그만큼 게임 프로그램에 특화된 막강한 성능의 툴이다. 유니티 엔진은 PC, 윈도우, 리눅스, 애플,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고, 게임 개발에 쓰이는 밑바닥 코딩의 수고를 덜어, 게임 개발 초보도 쉽게 만들 수 있고, 좀 더 스토리에 집중해서 만들 수 있게 돕는다. 나 역시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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