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 성신여대족발 이보상의 황칠족발 (ft. 울라라세션 단골집, 메뉴, 주차정보)


[성북] 성신여대족발 이보상의 황칠족발 (ft. 울라라세션 단골집, 메뉴, 주차정보)

성신여대 부근에 일이 있어서 들렸다가, 저녁으로 족발을 먹었다. 성신여대 족발 맛집 "이보상의 황칠 족발"을 소개한다. 근데 "황칠"이란? 매장간판과 가게 벽면에 담긴 설명에 따르면 '진시황이 찾아 헤매던 불로초'라고 한다. 궁금해서 더 찾아보니, 황칠나무 표피에 상처를 내면 노란 액체(진액)가 나오는데 이것을 모아 칠하는 것을 황칠이라고 한다고 한다. 옛날에는 가구나 갑옷 등을 만들 때 도료로 사용되었다는 것 같고, 현대에는 약재로 쓰이는 모양이다. (유한양행에서 만드는 숙취해소음료 '내일엔'의 원료로도 쓰인다고 한다.) 황칠의 효능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자. 메뉴 메뉴 판이 단촐해보이지만, 오히려 너무 많은 메뉴보다 이렇게 단순한 메뉴만 있는 식당이 더 좋다. 재료 관리도 훨씬 쉬울 것이고, 뭔가 단일 메뉴에 집중해서 더 맛있을 것 같은 느낌. 아래 메뉴판 가격에서 전부 +1,000원씩 인상되었다고 한다. (현시점에서 아직 메뉴판을 업데이트 하지 못했다고 하신다) 방문포장시 3...


#성북맛집 #황칠보쌈 #이보상의황칠족발 #성신여대족발 #성신여대역맛집 #성신여대보쌈 #성신여대맛집 #성신여대고기집 #성북족발 #황칠족발

원문링크 : [성북] 성신여대족발 이보상의 황칠족발 (ft. 울라라세션 단골집, 메뉴, 주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