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 보고서: 아프가니스탄에 70억 달러 상당의 미군 장비를 남겨두었습니다.


IG 보고서: 아프가니스탄에 70억 달러 상당의 미군 장비를 남겨두었습니다.

국방부 감찰관실은 미국이 지난해 아프가니스탄에서 철수할 때 약 71억 2천만 달러의 군사장비를 남겼다고 말했습니다. 화요일에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버려진 물품 중에는 "군용 항공기, 지상 차량, 무기 및 기타 군사 장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은 험비와 같은 전술 지상 차량과 지뢰 방지 매복 보호 차량(MRAP)으로 의심됩니다. 군은 저격용 소총, 기관총, 유탄 발사기를 포함한 약 316,260개의 소형 무기들을 최대 5억 1,180만 달러 상당의 무기들을 남겨두었습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미국이 9억 2,330만 달러 상당의 군용기와 2억 9,460만 달러의 항공기 군수품 손실을 입었다고 지적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군 당국은 "일부" 항공기를 해체하여, 항공기를 사용할 수 없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번 조사 결과는 미국이 1980년대 러시아의 이탈 이후 세워진 이슬람 토후국을 복원하기 위해 경쟁하는 탈레반 세력에 나라를 넘긴 지 거의 1년 만에 나온 것입니다. 카불 함...



원문링크 : IG 보고서: 아프가니스탄에 70억 달러 상당의 미군 장비를 남겨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