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실버: 자유주의 엘리트들이 화이자에게 코로나 백신 출시를 연기하라고 압박했습니다.


네이트 실버: 자유주의 엘리트들이 화이자에게 코로나 백신 출시를 연기하라고 압박했습니다.

파이브 서티 에이트의 설립자 네이트 실버(Nate Silver)는 목요일에 "자유주의 공중 보건 엘리트"들이 화이자에게 코로나19 백신 출시를 2020년 선거 이후로 연기하도록 압박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저명한 통계학자이자 ABC 뉴스 기고자는 2020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대한 행위에 대한 폴리티코 기사에 답변하는 동안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폴리티코의 기사는 트럼프가 FDA와 스티븐 한 국장에게 첫 번째 백신과 "증명되지 않은 치료법"을 가속화된 일정에 승인하도록 압력을 가했다고 주장하는 하원 특별위원회가 실시한 보고서를 인용합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하는 의약품 중에는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이 있었는데, FDA가 코로나에 효과가 없고 위험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해 긴급 통관을 취소했습니다. "트럼프가 백신 승인을 너무 빨리 추진했다"는 것은 트럼프 행정부의 코로나 정책에 대한 최악의 비판입니다. 그 [빠른 추진력]은 아마도 많...



원문링크 : 네이트 실버: 자유주의 엘리트들이 화이자에게 코로나 백신 출시를 연기하라고 압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