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중국과의 긴장이 고조됨에 따라 대만에 10억 달러의 무기 판매를 승인했습니다.


미국은 중국과의 긴장이 고조됨에 따라 대만에 10억 달러의 무기 판매를 승인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금요일 대만의 지위를 둘러싼 미중 긴장이 고조되자 대만에 10억 달러 이상의 무기 판매를 발표했습니다. 미 국무부는 10억9천만 달러의 판매에는 하푼 공대해 미사일 3억5천5백만 달러와 사이드윈더 공대공 미사일 8천5백만 달러가 포함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판매의 가장 큰 부분은 방공 경고를 제공하는 대만의 감시 레이더 프로그램에 대한 6억 5천 5백만 달러의 물류 지원 패키지입니다. 중국이 반체제 성으로 간주하는 대만 인근에서 군사훈련을 강화하면서 조기경보 방공시스템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미 국무부는 이 장비가 대만이 "충분한 자위 능력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행정부는 금요일에 영업을 종료한 후 의회에 매각 사실을 통보했습니다. 미 행정부는 이번 협상이 미국의 단일 중국 정책을 준수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중국은 "대만에 대한 군사적, 외교적, 경제적 압박을 중단하고 대신 대만과 의미 있는 대화에 참여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지난달 낸...



원문링크 : 미국은 중국과의 긴장이 고조됨에 따라 대만에 10억 달러의 무기 판매를 승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