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연준)는 인플레이션이 물리는 한 금리를 너무 긴축할 것이라고 우려합니다.


일부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연준)는 인플레이션이 물리는 한 금리를 너무 긴축할 것이라고 우려합니다.

불과 몇 달 전만 해도 투자자들은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인플레이션과 충분히 공격적으로 싸우고 있지 않다고 걱정했습니다. 이후 몇 차례 대폭적인 금리 인상에 이어 일부에서는 연준이 통화정책을 너무 빨리 긴축함으로써 경제를 불황에 빠뜨릴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강력한 인플레이션 숫자에 시장이 흔들리면서 금요일 늦게 금리 선물은 연준이 9월 21일 회의에서 금리를 100베이시스 포인트 인상할 약 20%의 확률로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이 수치는 시장이 50 또는 75 베이시스 포인트의 이동 여부를 논의하고 있던 이달 초에는 거의 상상도 할 수 없는 수치였습니다. 투자자들은 또한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연준)의 말단 금리가 현재 4.4%인 등 향후 금리 인상에 가격을 매기고 있습니다. 올해 초 일부 투자자들이 연준의 움직임이 너무 느리다고 비판했지만, 많은 투자자들은 이제 열광적인 금리 인상 속도로 인해 정책 입안자들이 통화 긴축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지 못하게 되어 금...



원문링크 : 일부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연준)는 인플레이션이 물리는 한 금리를 너무 긴축할 것이라고 우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