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전 지도자이자 영향력 있는 개혁가인 장쩌민이 96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중국의 전 지도자이자 영향력 있는 개혁가인 장쩌민이 96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중국 공산당의 전 지도자이자 총서기인 장쩌민이 96세의 나이로 사망했다고 신화통신이 수요일 보도했습니다. 사망 원인은 백혈병과 다발성 장기부전이었습니다. 장쩌민은 15년 동안 정치 생활의 최전선에서 분열적이고 다채로운 인물이었습니다. 분석가들은 그가 은퇴 후에도 영향력을 행사했으며 말년에는 중국의 현 지도자인 시진핑의 균형추 역할을 했다고 말합니다. 당국이 시진핑 국가주석의 대표적인 '코로나 제로' 정책과 다른 문제들에 깊은 불만을 표시하는 거리 시위가 잇따르는 가운데 중국에서 이 발표는 매우 민감한 시기에 나왔습니다. 중국에서는 애도가 정치적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1989년 4월에 숙청된 개혁당 지도자 후야오방의 죽음은 천안문 광장을 중심으로 한 몇 주간의 시위를 촉발시켰습니다. 군대는 결국 시위를 진압하기 위해 소집되었고, 수천 명은 아니더라도 수백 명의 사람들을 죽였습니다. 그 해, 장쩌민은 천안문 광장을 중심으로 한 학생 주도 시위의 혼란의 여파로 당 지도자가 될 기회를 얻...



원문링크 : 중국의 전 지도자이자 영향력 있는 개혁가인 장쩌민이 96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