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치스코 교황은 바티칸이 보유한 파르테논 신전 대리석을 그리스로 반환할 것을 명령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바티칸이 보유한 파르테논 신전 대리석을 그리스로 반환할 것을 명령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2세기 동안 바티칸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던 2,500년 된 파르테논 신전의 세 점을 그리스로 반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교황청은 짤막한 성명을 통해 교황이 그리스 정교회의 수장이자 그리스의 정신적 지도자인 이에로니모스 2세 대주교에게 이들을 '기부'로, '진리의 세계적인 길을 따르겠다는 그의 진정한 열망의 구체적인 표시'로 선물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에 있는 파르테논 신전은 기원전 5세기에 아테나 여신의 신전으로 완성되었고, 장식적인 프리즈는 고대 그리스 조각의 가장 훌륭한 예들 중 일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바티칸의 세 조각은 19세기부터 바티칸이 보관해 온 말의 머리, 소년의 머리, 수염이 난 남자의 머리 등입니다. 소년의 머리는 2008년에 그리스로 1년 동안 임대되었습니다. 조각품들을 그리스 정교회에 "기부"하고 그리스 국가에 직접 반환하지 않기로 한 결정은 바티칸이 박물관의 다른 보물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선례를 만드는 것을 피하기 ...



원문링크 : 프란치스코 교황은 바티칸이 보유한 파르테논 신전 대리석을 그리스로 반환할 것을 명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