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노마드? 유튜버? 크리에이터? 스마트 스토어? 재택 근무 부업으로 무엇을 해야할까?


디지털 노마드? 유튜버? 크리에이터? 스마트 스토어? 재택 근무 부업으로 무엇을 해야할까?

출퇴근길을 보면 유튜브를 보면서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유튜브에는 각종 시사/예능/쇼핑/교육 등 여러 장르의 영상이 많지만 과연 현대인들은 어떤 영상을 꾸준히 시청하고 관심을 가질까. 다름이 아닌 '돈'이다. 돈과 관련된 영상이라 하면 너도나도 달려든다. "월 천만 원 벌었습니다.", "수익 공개합니다.", "스마트 스토어", "유튜버 되는 법", "부동산" 등과 같이 돈이 되는 영상에 대해서는 한시적이 아닌 꾸준한 시청이 이루어진다. 즉, 돈 버는 방법이 널리고 널렸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영상들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도 적지 않다. 뭐... 대부분 "레드오션이네.", "사기네." 등의 이야기지만. 영상에 나오는 돈 버는 방법도 맞는 말이고, 레드오션도 맞는 말이다. 이렇게 돈과 관련된 자료가 많은 것과 반대로, 주변을 보면 영상을 보고 배운대로 실행에 옮기는 사람은 많지 않다. 작년에 버스, 지하철에서 보던 사람은 오늘도 보이고, 유튜브 영상을 보며 "나도...


#돈 #콘텐츠 #재택알바 #재택근무 #유튜브 #아이템 #스마트스토어 #블루오션 #블로그 #부업 #레드오션 #디지털노마드 #돈버는법 #투잡

원문링크 : 디지털 노마드? 유튜버? 크리에이터? 스마트 스토어? 재택 근무 부업으로 무엇을 해야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