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의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요? (feat. 이자, 복리, 국공채, 회사채)


채권의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요? (feat. 이자, 복리, 국공채, 회사채)

코로나 팬데믹 사태로 풀린 유동성으로 인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물가는 지속적으로 오르고 각국은 이러한 인플레이션을 잡고자 금리를 급격하고 올리고 있어요. 이에 대한 여파로 채권 가격은 하락하고 부동산과 주식 시장은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레고랜드 부도 위기까지 붉어지며 채권에 대한 신뢰도 하락하게 되었고 채권 가격은 그야말로 수직 하강을 하고 있습니다. 채권이란 부채, 즉 빌려준 돈을 돌려받는 권리를 말합니다. 기업은 사업을 운영하기 위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이러한 채권을 발행하고 채권을 매입한 사람들의 돈으로 사업을 운영하죠. 이후 정해진 기간이 되면 채권을 매입한 사람들에게 원금과 이자를 돌려주는 것입니다. 채권의 가격은 채무자의 상환 능력이 매우 중요하며 이를 신용도 또는 신용등급이라고 해요. 돈을 빌려줄 때는 빌리는 사람이 정말 이 돈을 갚을 수 있는 지를 알 수 있어야 안전하겠죠. 그래서 채권에는 신용등급을 표기하도록 되...


#강원도채권 #지방채 #채권 #채권가격 #채권구매 #채권금리 #채권신용 #채권신용등급 #채권쿠폰 #채권투자 #쿠폰 #투자 #특수채 #할인채 #인플레이션 #이표채 #국공채 #국채 #금리 #금리인상 #금리인하 #레고랜드 #레고랜드부도 #레고랜드파산 #복리 #복리채 #신용등급 #이자 #이표 #회사채

원문링크 : 채권의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요? (feat. 이자, 복리, 국공채, 회사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