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집값 조정기 "해답은 청약"…하반기 '서울 옆세권' 분양 노려라!


[공유] 집값 조정기 "해답은 청약"…하반기 '서울 옆세권' 분양 노려라!

가점 낮은 무주택자…내집 마련 전략은 하반기 청약제도 개편 청년·신혼 기회 확대 소형 추첨제 늘 듯 대출 풀려도 이자 부담 서울 분양가 10억 넘어 파주·검단·경기 남부 등 인접지역 관심 바람직 '인덕원자이SK뷰' '베르몬트로광명' 내달 일반분양 예정 베르몬트로광명 “요즘 같은 때 답은 청약뿐!” 최근 부동산 시장은 내집 마련을 위해 매매에 나서려던 무주택자들이 움츠러들 수밖에 없는 시기다. 금리 인상에 부동산 시장이 빠르게 얼어붙고 있어 섣불리 매매에 나서기 어려운 환경이다. 전문가들은 향후 주택 가격을 예측하기 어려운 만큼 ‘청약’이 가장 좋은 해법이라고 입을 모은다. 청약 가점이 낮은 저가점자들을 위한 제도 개편을 기다리면서, 가격 하락이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직주근접 수도권 물량을 노려야 한다고 조언한다. ‘청포족’ 되돌릴 제도 개선 기대 10일 업계에 따르면 정부는 하반기 중 새 주택청약제도 개편안을 내놓는다. 젊은 층 수요가 많은 소형 주택을 신설하고 청약 가점이 필...



원문링크 : [공유] 집값 조정기 "해답은 청약"…하반기 '서울 옆세권' 분양 노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