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화이자 백신 3차 접종으로 무력화!? (화이자 3차 부스터샷은 효과가 25배?)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화이자 백신 3차 접종으로 무력화!? (화이자 3차 부스터샷은 효과가 25배?)

안녕하세요. 하루의 이슈를 알아보는 "하루의 마무리" 입니다. 미국 제약사 '화이자'가 자사의 코로나19 백신의 부스터샷을 맞으면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에 대한 예방 효과가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화이자'와 공동 개발사인 독일에 '바이오엔테크'는 실험을 통해 화이자 백신 3차 접종이 오미크론에 대한 중화항체를 2회 접종 때보다 25배 증가시킨다고 발표했습니다. 또 부스트샷의 오미크론 예방 효과는 코로나19에 대한 2회 접종의 예방 효과(95%)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3차 접종이 오미크론을 무력화하는데 상당한 효과가 있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화이자&#x2..........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화이자 백신 3차 접종으로 무력화!? (화이자 3차 부스터샷은 효과가 25배?)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화이자 백신 3차 접종으로 무력화!? (화이자 3차 부스터샷은 효과가 25배?)